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뱅크, 소상공인 지원...아름다운재단에 5억 기부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카카오뱅크, 소상공인 지원...아름다운재단에 5억 기부

영세 소상공인 ‘임대료’ ‘인건비’ 등 운영비 지원

지난 5일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왼쪽)와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의 기념 촬영. 사진=카카오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5일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왼쪽)와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의 기념 촬영.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지난 5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뱅크 판교 오피스에서 아름다운재단에 5억원을 기부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임대료', '인건비', '전기요금', '수도료' 등 운영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카카오뱅크는 2000여 곳 사업장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 대상은 신용도가 낮아 금융기관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사업자 등이다. 지원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한국자활기업협회 등 아름다운재단 협업 기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기부는 카카오뱅크가 지난 1월 발표한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카카오뱅크는 '보증료 절반 지원’, ‘지역 신용보증재단 출연금 확대’ 등 소상공인의 금융 지원을 위해 노력해 왔을 뿐만 아니라 ‘청소년 IT 코딩 교육 프로그램’, ‘고령자 IT 교육 및 금융사기 예방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날 전달식에는 카카오뱅크 김광옥 부대표와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개인사업자 보증료 지원, 지역 신용보증재단 협약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사업 운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수습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