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풍향계] KB손보, 이만기 출연 ‘'만기왔다이렉트, 만기가 코앞”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보험풍향계] KB손보, 이만기 출연 ‘'만기왔다이렉트, 만기가 코앞” 공개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골프보험’…보험료 약 47% 인하
흥국생명, 건강할수록 할인해주는 건강보험 상품…최대 25% 할인

자료=KB손보이미지 확대보기
자료=KB손보
KB손해보험은 지난 4월부터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새 모델로 발탁된 이만기 씨와 최근 음주운전 방지 캠페인 영상에 출연한 이희준 씨가 함께 열연한 '만기왔다이렉트, 만기가 코앞'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KB손해보험에 따르면 이 영상은 앞서 제작한 '만기오면 연아의 KB다이렉트' TV 광고와는 별개로 입에 착 붙는 노래와 가사를 활용해 누구나 자동차보험 '만기' 시기가 가까워지면 자연스럽게 'KB다이렉트'를 떠올릴 수 있도록 제작됐다.
지난 6일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만기왔다이렉트'편은 천하장사 씨름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 씨가 '만기왔다이렉트송'에 맞춰 춤을 추며 자동차보험 만기를 앞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만나는 모습이 그려진다.

또한 이달 말 추가 공개 예정인 후속편 영상 '만기가 코앞' 편은 이만기 씨와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 공익 영상에서 활약한 연기자 이희준 씨가 함께 호흡을 맞춰 만기가 코앞에 닥친 상황을 표현했다고 전해진다.
이번 영상은 IPTV, 영화관, 그리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노출된다. 또한 이 영상 확산을 위해 참여형 '만기왔다이렉트 챌린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챌린지는 오는 11일부터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의 자동차보험 만기일이 행운 번호가 되는 방식으로 모델 이만기 씨가 직접 행운 번호를 추첨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관계자는 "이번 바이럴 영상은 매년 신경써야 하는 자동차보험 만기가 귀찮고 번거로운 일로 느껴질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KB손해보험만의 위트로 즐겁고 유쾌한 메시지 전달 방법을 고민하며 기획·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더 친밀하게 소통하며 다양한 상품·서비스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골프보험’ 출시…보험료 약 47% 인하


자료=삼성화재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삼성화재
삼성화재는 골프 라운딩의 핵심 담보들만으로 구성해 기존 대비 보험료를 약 47% 낮춘 다이렉트 전용 신상품 ‘착한골프보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골프 라운딩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후유장해와 배상책임, 그리고 홀인원 축하금을 보장한다. 다이렉트 전용 상품으로 출시돼 판매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1일권'의 경우 평균 2000원대로 보험에 가입이 가능하다.

골프인이라면 '시즌권'으로 가입해 가성비를 챙길 수도 있다. 고객의 스케줄에 맞게 라운딩을 보장하는 '1일권'과 한번 가입 후 시즌 내내 보장받을 수 있는 '시즌권'(1~12개월) 중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

한번의 가입으로 조금 더 낮은 보험료를 챙기면서 시즌 내내 안전한 골프활동을 보장받을 수 있다.

기본담보인 '골프 중 상해후유장해'가 1억까지 보장되며, 특히 '골프 중 배상책임손해' 담보는 업계 최대 금액인 1억으로 보장을 확대했다.

또한 골프 라운딩 시 가장 선호하는 '홀인원' 특약은 1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보장 범위를 늘려 상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골프 라운딩에 필요한 핵심 보장만을 착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골프보험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골프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보장 뿐 아니라 홀인원 시 최대 200만원의 축하금 지급을 통해 기쁨의 순간까지 삼성화재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 흥국생명, 건강할수록 할인해주는 건강보험 출시…최대 25% 할인


자료=흥국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흥국생명
흥국생명은 9일 고객이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고지의무기간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무)흥국생명 다사랑THE건강할때건강보험(해약환급금미지급형V2)'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입원 및 수술 이력을 알리는 고지의무기간을 6년부터 10년까지 세분화했다. 고객이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적합한 기간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본인에게 가장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건강을 유지할수록 보험료가 할인되는 무사고 계약 전환 제도를 제공한다.

가입 1년 이후부터 매년 무사고 조건을 충족할 경우 심사를 거쳐 최대 4차례에 걸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매년 입원 및 수술 이력이 없다면 건강 고지 기간이 늘어나 보험료 할인이 더 커지는 구조다.

기존 ‘계약 전 알릴 의무(일반고지)’ 이외에 6년에서 10년간 입원 및 수술 이력을 고지하는 ‘건강고지’를 통과할 경우 보험료가 일반고지형 대비 최대 25% 저렴해진다.

또 10년 고지형에 가입하는 고객이 10만원 이상의 보험에 가입하면 10만원 초과분의 50%(최대 1만원)를 할인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2만원으로 가입한 경우, 초과 금액인 2만원의 50%를 할인 받아 11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상품에는 보험료 납입지원특약도 추가됐다. 암으로 진단이 확정된 경우 매년 보험료의 12배를 지원받아 보험 유지가 가능하다.

흥국생명 상품개발팀 권용철 팀장은 "이번 신상품은 합리적인 보험료와 할인 시스템으로 고객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보험”이라며 “앞으로도 유병자 상품과 건강고지형 상품 등 고객에게 필요한 건강보험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