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풍향계] 우리카드, 하반기 신입 공채…일반 및 디지털·IT부문 채용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1

[카드풍향계] 우리카드, 하반기 신입 공채…일반 및 디지털·IT부문 채용

삼성카드, 프리미엄 회원 대상 특급호텔 디너가 1+1
토스뱅크 체크카드, ‘기부 캐시백’ 출시…”일상적 소비로 기부까지”

사진=우리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은 일반 및 디지털/IT 부문을 채용한다. 각 전형은 학력, 연령, 성별 등에 제한 없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한다.
서류접수는 9월 23일(월) 오전부터 10월 4일(금)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10월 중 필기 전형을 진행한다. 이후 지원자 개개인의 역량을 다각도로 평가하기 위해 실무진 면접-인성검사-임원 면접이 차례로 진행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의 사회적 책임 실천 의지에 발맞춰 꾸준한 신입사원 채용으로 금융산업 일자리 창출과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카드와 함께 성장하며 카드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우리카드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입사지원은 우리카드 채용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삼성카드, 프리미엄 회원 대상 'DINING WEEK' 진행…특급호텔 디너가 1+1


자료=삼성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삼성카드
삼성카드는 'THE iD. TITANIUM' 등 삼성프리미엄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서울, 인천, 부산, 제주 지역 15개 특급 호텔 뷔페에서 1+1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카드 DINING WEEK'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DINING WEEK 사전 예약은 오는 24일 오전 10시에 오픈된다. 호텔에 따라 전화 또는 온라인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행사 기간은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로, 특급 호텔 뷔페 1+1 혜택은 행사 기간 내 1회, 최대 4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행사 대상 호텔에서 성인 요금으로 결제시 혜택이 제공되며, 1인 정상가 결제시 동반 1인 무료, 2인 정상가 결제땐 동반 2인까지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삼성카드 DINING WEEK'에서는 △서울 신라호텔 '더 파크뷰'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테라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키친' △포시즌스 호텔 서울 '더 마켓 키친'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온더플레이트' △롯데호텔 부산 '라세느' △파르나스 호텔 제주 '콘페티' 등 각 지역 특급 호텔 뷔페를 즐길 수 있다.

행사 대상 프리미엄카드는 'RAUME O', 'THE iD. TITANIUM', 'THE iD. PLATINUM'이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 앱 또는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프리미엄카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 말했다.

□ 토스뱅크 체크카드, ‘기부 캐시백’ 출시…”일상적 소비로 기부까지”


자료=토스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토스뱅크
토스뱅크가 체크카드에 ‘기부 캐시백’ 기능을 새롭게 도입해 일상속 소비만으로 기부를 가능하게 한다.

토스뱅크는 ‘토스뱅크 체크카드 스위치 캐시백’ 시즌3를 개편하며 기부 캐시백을 더했다고 23일 밝혔다.

기부 캐시백은 고객들이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0.4%만큼을 기부금으로 쌓는 서비스다.

‘내 일상 속 작은 소비’는 기부가 된다. 매일 버스에 오를 때 내는 요금이, 가볍게 마시는 한 잔의 커피가 기부금으로 쌓인다. ‘한 생명을 살리는 내 일상 속 작은 소비', 기부 캐시백이 기획된 이유다.

비록 나의 소비는 소액 일지라도 다른 고객들의 소비와 모여 더 큰 기부가 되고, 사회에는 선한 영향력의 확장으로 이어진다.

그동안 기부는 금액이 커야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이유로, 어디에 기부하는 것이 좋을지 잘 모른다는 이유로 외면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토스뱅크의 시도로 기부의 문턱이 한층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토스뱅크의 첫 기부 파트너는 동물자유연대다. 동물자유연대가 20년 넘도록 생명이 위급한 동물을 직접 구조하고 치료하며 보호해 왔다는 일관성이 높게 평가됐다.

기부 캐시백은 고객들의 세제 혜택으로도 이어진다. 기부금으로 인정됨에 따라 영수증이 발급되며 고객들은 연말정산 시 기부금 세액공제를 받게 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기부 캐시백은 기부에 관심이 있었지만 언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고객들의 자연스러운 기부 행위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렇게 낮아진 문턱만큼 ‘생활 속 기부'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부 캐시백은 토스뱅크 앱 내 체크카드 페이지를 통해 선택할 수 있다. 스위치 캐시백에 대한 고객들의 선택권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유지돼, 시즌2에서 각광받았던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나 캐시백도 고를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기부 캐시백까지, 고객들은 네 가지 캐시백 중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선택하고 이용할 수 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