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커머셜-LX판토스, 가전 운반車 차주 대상 ‘상생금융’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현대커머셜-LX판토스, 가전 운반車 차주 대상 ‘상생금융’

LX판토스 이용호 대표이사(왼쪽)와 현대커머셜 전시우 대표이사가 13일 현대커머셜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커머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LX판토스 이용호 대표이사(왼쪽)와 현대커머셜 전시우 대표이사가 13일 현대커머셜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커머셜 제공.
현대커머셜이 LX판토스와 상생 금융 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LX판토스는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적인 종합 물류 기업이다.

현대커머셜과 LX판토스는 지난 2018년부터 LX판토스와 함께하는 차주들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해왔다. 특히 가전 제품 운반 차량 차주들에게 합리적인 금리와 한도·기간을 제공하는 등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지원해왔다.
지난 2021년에는 현대커머셜이 LX판토스의 창고 및 물류센터 내에서 사용하는 지게차 등 기자재들을 임대해주고, 이에 대한 유지·보수까지 맡아 하는 등 렌탈 비즈니스로까지 협업을 확장했다.

현대커머셜과 LX판토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난 6년간 이어 온 협업을 다양한 방면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금융 서비스 지원 대상을 가전 제품 운반 차량에서 운송 차량 등 다양한 차종으로 확대한다. 또, 차주들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도 함께 준비한다.
이밖에 LX판토스의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이들에게 필요한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등 기업금융 관점에서의 협업도 추진한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