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OK금융그룹, 친환경 활동 시 ‘기부금’ 지원…"기후위기 극복"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OK금융그룹, 친환경 활동 시 ‘기부금’ 지원…"기후위기 극복"

OK금융그룹이 임직원 환경보험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OK금융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OK금융그룹이 임직원 환경보험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 등의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은 저탄소 생활 문화 정착을 위한 사내 환경보호 캠페인 ‘OK챌린지 시즌3’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OK챌린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OK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며 기후위기 극복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캠페인이다.
지난 2021년 시즌1에서는 임직원들이 환경보호 미션을 수행하며 적립한 기부금을 취약계층에 전했고, 시즌2에서는 가정 내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집중했다.

시즌3에서는 약 5주간을 환경주간으로 지정해, 해당 기간 임직원들이 환경보호 활동을 인증하면 회사가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법으로 ‘환경만보 캠페인’과 ‘그린 읏절 캠페인’을 릴레이로 전개했다.
우선 환경만보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하루 만보 이상을 걸으며 탄소 발생량을 줄이는 챌린지 형태의 활동으로,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앱)이나 OK금융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OK페이앱을 활용해 걸음 수를 측정하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추석 명절 이후 3주간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는 그린 읏절 캠페인도 이뤄졌다. 임직원들은 캠페인에 동참하며 휴양지 근처 공원이나 산, 해변가 등에서 무분별하게 버려진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겼다.

OK금융그룹은 임직원들이 캠페인 활동을 인증한 횟수만큼 기부금을 조성해 폭설이나 한파 피해가 상대적으로 큰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겨울나기 용품을 기부할 계획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