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동양대, 경북 우수 중소·벤처기업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기보-동양대, 경북 우수 중소·벤처기업 지원

김세현 기술보증기금 대구경북지역본부장(왼쪽)과 노경철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업무 협약 후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기보 이미지 확대보기
김세현 기술보증기금 대구경북지역본부장(왼쪽)과 노경철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업무 협약 후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이 동양대학교와 손잡고 경북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에 나선다.

기보는 15일 경북 영주시 동양대에서 동양대 산학협력단과 기술이전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김세현 기보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지역 우수 기술기업의 혁신 성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보는 지역대학과 협력을 확대해 우수기술기업 적극 육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업무협조 체계를 만들어 경북 우수기술기업에 기술금융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동양대는 보유 기술이전과 사업화 지원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기보에 정보를 제공한다.

기보는 이를 바탕으로 기술이전 및 중개업무 정보 제공, 우수기술 이전으로 사업화 촉진 지원, 기술금융 지원 등을 협력한다.

양 기관은 기보의 개방형 기술거래플랫폼인 ‘스마트테크브릿지’를 활용해 지역 내 기술 기반 생태계 조성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편 기보는 지난 2014년 기술거래 전담조직을 설치해 지난해까지 중소·벤처기업 약 5000곳에 8600여건 기술이전을 지원한 바 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