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이하는 10월은 유독 교통사고 발생이 잦은 달이다. 실제로 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의 월별 교통사고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1년부터 작년까지 지난 3년간 10월에 발생한 교통사고는 총 5만4141건으로 전체 월 평균(4만9855건) 대비 약 8.6% 높았다.
AXA손해보험은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상품 내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마련해 올바른 운전습관을 준수하는 고객에게 납입 보험료의 일정액을 할인해주고 있다. 최근에는 일부 특약 사항 내 할인율을 확대했다.
주행거리를 충족하면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해당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커넥티드카 차량 운행자가 아니라면 ‘티맵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눈 여겨 볼만 하다. 모바일 내비게이션 어플 티맵을 이용해 안전운전 점수 80점 이상을 기록하면 8.5%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도 커넥티드 안전운전 특약 가입자 중 안전운전 점수 70점 이상 고객에게 16%의 할인을, 삼성화재는 커넥티트카 착한 운전 할인특약을 통해 안전운전 점수 76점 이상인 고객에게 15.7%의 보험료 할인을 제공한다.
한화손해보험은 내달 책임 개시되는 자동차보험부터 티맵 안전운전 특약 할인 구간을 세분화해 80점 이상은 5.5%, 90점 이상일 때는 14.5% 할인을 제공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안전운전 특약 할인율을 강화해 실제 운전자들이 적극적으로 안전 운행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유도하고 궁극적으로는 자동차 사고율을 낮추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