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업계, “안전운전 특약 가입해 사고 예방하세요”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보험업계, “안전운전 특약 가입해 사고 예방하세요”

보험사들이 안전운전 특약을 소개했다. 사진=악사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보험사들이 안전운전 특약을 소개했다. 사진=악사손보 제공.
보험업계는 22일 안전 운전자를 대상으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자동차보험 특약을 소개했다.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이하는 10월은 유독 교통사고 발생이 잦은 달이다. 실제로 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의 월별 교통사고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1년부터 작년까지 지난 3년간 10월에 발생한 교통사고는 총 5만4141건으로 전체 월 평균(4만9855건) 대비 약 8.6% 높았다.
이기간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의 경우는 10월이 862명으로, 전체 평균(684명) 대비 약 26%나 높게 나타났다. 다만 보험에서 제공하는 안전운전 특약에 가입하면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AXA손해보험은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상품 내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마련해 올바른 운전습관을 준수하는 고객에게 납입 보험료의 일정액을 할인해주고 있다. 최근에는 일부 특약 사항 내 할인율을 확대했다.
먼저 커넥티드카 소유주가 가입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특약’의 경우 이달 17일 책임 개시된 자동차보험부터 할인율을 18.4%로 강화했다.

주행거리를 충족하면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해당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커넥티드카 차량 운행자가 아니라면 ‘티맵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눈 여겨 볼만 하다. 모바일 내비게이션 어플 티맵을 이용해 안전운전 점수 80점 이상을 기록하면 8.5%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도 커넥티드 안전운전 특약 가입자 중 안전운전 점수 70점 이상 고객에게 16%의 할인을, 삼성화재는 커넥티트카 착한 운전 할인특약을 통해 안전운전 점수 76점 이상인 고객에게 15.7%의 보험료 할인을 제공한다.

한화손해보험은 내달 책임 개시되는 자동차보험부터 티맵 안전운전 특약 할인 구간을 세분화해 80점 이상은 5.5%, 90점 이상일 때는 14.5% 할인을 제공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안전운전 특약 할인율을 강화해 실제 운전자들이 적극적으로 안전 운행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유도하고 궁극적으로는 자동차 사고율을 낮추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