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니 KB뱅크, 3억불 글로벌본드 발행 성공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인니 KB뱅크, 3억불 글로벌본드 발행 성공

KB국민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KB뱅크 인도네시아’(구 부코핀은행) 전경. 사진=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KB뱅크 인도네시아’(구 부코핀은행) 전경.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KB뱅크 인도네시아’(구 부코핀은행)가 3억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선순위 달러표시채권) 발행에 성공했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뱅크는 지난 23일 이 같은 글로벌본드 첫 발행에 나섰다.
KB뱅크는 중동 지역 불확실성과 미국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도 지난 4년간의 재무구조 개선 및 부실자산 축소 등 정상화 노력으로 미래 성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그 결과 발행 금액 4.5배에 달하는 13억5000달러 수요를 모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내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차세대 전산시스템(NGBS)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경영효율서 제고 및 리테일·홀세일(Whole Sale) 사업 육성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앞서 KB뱅크는 채권 발행 결정 이후 홍콩, 싱가포르 등지에서 투자자 70여개 기관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KB뱅크는 지난 2022년 인도네시아 현지 금융감독청(OJK)의 은행종합건전성등급에서 2등급을 부여받아 현재까지 유지 중이다.

또 지난 6월에는 글로벌 신용평가서 피치(Fitch)로부터 국내 시중은행 자회사 중 최초로 BBB등급·안정적 전망을 받았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