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보협회, 특허 받은 ‘보험상품’ 유튜브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생보협회, 특허 받은 ‘보험상품’ 유튜브 공개

생보협회가 독점 판매권을 획득한 보험상품을 유튜브에 소개한다. 자료=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생보협회가 독점 판매권을 획득한 보험상품을 유튜브에 소개한다. 자료=연합뉴스
생명보험협회는 유튜브채널에서 생보업계의 특허라 불리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생명보험회사의 신상품을 소개하는 ‘신상품공개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에게 유용한 보험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시리즈는 의학기술의 발달, 소비자의 니즈 등 최신 트랜드에 맞춰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생보사의 신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이다. 보험에 대한 기초개념을 짚어주는 동시에 상품을 실제로 개발한 생보사의 상품개발자가 직접 출연해 개발배경과 주요 특징을 소개하는 등 소비자 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한 생보사의 신상품 개발 노력을 알리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신상품의 정보를 더욱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소개된 주요 상품은 △삼성생명 행복플러스연금보험 △미래에셋생명 비유전성유전자검사보장특약 외 1개 △라이나생명 다이나믹건강OK보험 등이다.

한편 생보협회는 금융위 주관 보험개혁회의에서 논의된 바와 같이 배타적사용권 보호기간을 최소 3개월에서 6개월로 최대 12개월에서 18개월로 바꾸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외부 심의위원 보강 및 심사기준 개선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