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우 남도형이 진로강연" JB금융, 다문화 가족 캠프 열어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성우 남도형이 진로강연" JB금융, 다문화 가족 캠프 열어

6일 경기 가평시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린 JB금융그룹 ‘우리 다함께 다문화 캠프(우다다 캠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B금융 이미지 확대보기
6일 경기 가평시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린 JB금융그룹 ‘우리 다함께 다문화 캠프(우다다 캠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B금융
JB금융그룹이 다문화·이주배경 초등학생 대상 캠프를 진행했다.

JB금융은 경기 가평시 켄싱턴리조트에서 수도권 지역 다문화·이주배경 가족구성원 75명을 대상으로 이 같은 ‘우리 다함께 다문화 캠프(우다다 캠프)’를 추진했다고 6일 밝혔다.
JB금융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B우리캐피탈이 주도한 이번 캠프는 전북·광주은행이 지난 8월 호남지역 다문화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한 ‘다채로운 다문화 캠프’의 후속이다.
캠프 참가자들은 보드게임을 활용한 금융교육. 한국초콜릿연구소뮤지엄 체험, 팝아트 체험, 케이팝(K-pop) 댄스 및 숏폼 촬영 등을 경험했다.

또 남도형 성우의 진로 탐색 특별강연, 가족화합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했다.

한 초등학생은 “또래 다문화 친구, 가족들과 여러 체험을 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며 “3년 전부터 좋아했던 남도형 성우를 직접 만나 더욱 꿈만 같았다”고 말했다.

한편 JB금융은 지난해 그룹 임직원 봉사조직 ‘씨앗봉사단’을 구성해 지역아동센터 환경 개선, 자립준비청년 멘토링 등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