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B금융지주 김기홍 현 회장 3연임 성공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JB금융지주 김기홍 현 회장 3연임 성공

김기홍(사진) JB금융지주 회장이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되면서 3연임에 성공했다. 사진=JB금융이미지 확대보기
김기홍(사진) JB금융지주 회장이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되면서 3연임에 성공했다. 사진=JB금융
김기홍 JB금융지주 회장이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되면서 3연임에 성공했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JB금융은 전날 임원후보추천위원회 회의를 열어 만장일치 의견으로 김 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자로 선정했다.
이로써 김 회장은 오는 2025년부터 향후 3년간 JB금융을 이끌게 됐다.

회장을 제외한 전체 이사로 구성된 JB금융 임추위는 그룹 내부 임원과 외부 인사로 구성된 전체 후보군을 확정, 최종 후보군 4인을 추려 심층 면접과 후보자 발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김 회장이 차기 회장 후보로 가장 적합하다는 일치 의견이 나왔다.

유관우 JB금융 이사회의장 겸 임추위원장은 “김 회장은 현 사업구조를 고도화시키고 핀테크·플랫폼 회사와의 협업 등 JB금융의 미래 성장전략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과 비전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 추진 및 주주환원 증대 노력 지속으로 전체 주주와 금융소비자 이익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 회장은 2025년 3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 회장으로 재선임된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