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캐피탈, 서울·전주 ‘양로·보육원’ 생활환경 개선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KB캐피탈, 서울·전주 ‘양로·보육원’ 생활환경 개선

KB캐피탈 임직원들이 19일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캐피탈 임직원들이 19일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은 지난 19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혜명양로원과 전라북도 전주 삼성 휴먼빌 보육원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 6000만 원을 사단법인 해피피플에 전달하고, 혜명양로원의 노후 된 내·외부 담벼락을 아름다운 벽화로 채우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혜명양로원’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및 의료급여 수급자인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노인 주거 복지 시설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간호, 재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한 ‘삼성 휴먼빌’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과 보호, 교육, 자립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보육원이다.

혜명양로원의 생활관은 8인 2실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이 머무르는 곳으로 2실 기준 한 개의 노후 된 화장실만 있어 사용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이번 후원으로 불필요한 집기를 철거하고 이동 공간 확보 및 화장실 칸막이와 변기를 추가 설치해 원활한 화장실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삼성 휴먼빌은 개방형으로 되어 있던 샤워실과 화장실을 개인의 사생활에 민감할 수 있는 청소년과 어린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기 위해 개별 사용이 가능하도록 분리 설치했다.

이날 후원금 전달과 함께 진행된 KB캐피탈의 혜명양로원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은 그동안 부족한 예산으로 관리 및 보수를 하지 못해 어둡고 노후화된 상태였던 내·외부 담벼락을 개선하고자 진행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