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업은행-인천대-웹케시, 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기업은행-인천대-웹케시, 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

지난 21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임문택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오른쪽), 채진석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단장(가운데), 강원주 웹케시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1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임문택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오른쪽), 채진석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단장(가운데), 강원주 웹케시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창업지원단 지원을 위해 인천대학교, 웹케시와 손잡았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지난 21일 인천대, 웹케시와 ‘IBK경리나라를 통한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입주기업 성장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대 창업지원단 입주기업에게 IBK경리나라 서비스 이용수수료 1년간 무료 지원, 세무·회계 교육 및 창업기업 지원책 제공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대 창업지원단은 글로벌 혁신벤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총 104개 기업이 입주해있다. 매년 약 50개 창업기업이 졸업 후 새로 입주하는 구조다.
기업은행은 입주기업의 창업 초기 금융 부담을 덜어주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임문택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은 “앞으로도 창업기업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