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화재, ‘윈터 타이어’ 장착 시 보험료 5% 할인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삼성화재, ‘윈터 타이어’ 장착 시 보험료 5% 할인

삼성화재가 윈터타이어 장착 시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사진=삼성화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성화재가 윈터타이어 장착 시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사진=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윈터타이어'를 장착한 운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윈터타이어 장착 할인 특약'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 가입된 피보험자동차의 네 바퀴에 모두 '윈터타이어'를 장착하고 이를 인증하는 경우 특약 가입이 가능하며, 자동차 보험료를 5% 할인받을 수 있다. '윈터타이어'가 아닌 올웨더타이어 장착 시에는 특약 가입이 불가능하다.
해당 특약은 자동차보험을 새로 가입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현재 유지 중인 자동차보험 계약에도 중도 가입할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전체 보험료에 대해 할인 적용 및 보험료 환급이 가능하다. 단, 보험계약의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인 경우에 한해 특약을 가입할 수 있다.

한편 겨울철을 맞이해 눈길 및 빙판길 안전운전을 위해 자동차 타이어를 '윈터타이어'로 교체하는 운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실제 겨울철 눈이나 한파가 발생한 날은 교통사고 접수건수도 늘어나는데, '윈터타이어'는 일반타이어에 비해 제동거리 감소 효과가 뛰어나 겨울철 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