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GB금융 ‘대한민국 지속보고서상’…황병우 “최다 수상 영광”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DGB금융 ‘대한민국 지속보고서상’…황병우 “최다 수상 영광”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성태무(왼쪽) DGB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전무와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이날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을 받아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사진=DGB금융이미지 확대보기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성태무(왼쪽) DGB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전무와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이날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을 받아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사진=DGB금융
DGB금융그룹이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을 받아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DGB금융은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이같이 수상했다.
이 대회는 한국표준협회가 국제지속가능성 보고서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보고서, 지속가능성 지수 등 2개 분야로 나눠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DGB금융은 국내 최초로 누적 14회 수상을 기록했다.
DGB금융은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는데, 올해 보고서에는 환경·상생경영 및 건전한 지배구조 등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체계를 담았다.

이외에도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보고서와 인권보고서를 별도로 발간하면서 지속가능 경영 공로를 인정받았다.

황병우 DGB금융 회장은 “그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투명성 강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의 신뢰와 공감 형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