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B손보, ‘교통∙환경챌린지 6기’ 소셜벤처 컨퍼런스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DB손보, ‘교통∙환경챌린지 6기’ 소셜벤처 컨퍼런스 개최

교통∙환경 분야 8개 소셜벤처의 사회적 가치 성과 공유

지난 13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DB손해보험 교통환경챌린지 6기' 참가자들이 컨퍼런스 행사를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DB손보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3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DB손해보험 교통환경챌린지 6기' 참가자들이 컨퍼런스 행사를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DB손보
DB손해보험은 환경재단과 지난 13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DB손해보험 교통∙환경챌린지 6기’ 소셜벤처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챌린지’는 DB손해보험이 주최, 환경재단이 주관, 환경부가 후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교통∙환경 관련 사회이슈에 대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해 사업 지원금, 1:1 엑셀러레이팅, 성과 공유 컨퍼런스 등을 지원한다.

이번 소셜벤처 컨퍼런스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5일까지 약 4주 동안 참가팀을 모집해 선정된 8개 팀의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다. 선정기업의 사회적 성과 공유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유관기관 관계자, VC, 참가기업 등이 참석한 가운데 DB손해보험 심진섭 전략혁신본부장,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참가기업의 사업 발표 및 성과 공유, 참석자간 자유 네트워킹, 송길영 작가의 ESG관련 초청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교통환경챌린지를 통해 참여 기업들이 더 발전하고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통∙환경 분야의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육성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