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새 밸류업… 정상혁 행장 "영업방식 바꿔 성장하자"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신한은행 새 밸류업… 정상혁 행장 "영업방식 바꿔 성장하자"

신한은행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지난 3일 경기 용인시 블루캠퍼스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3일 경기 용인시 블루캠퍼스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영업방식·미래지향·현장 등 3대 분야에 대한 변화를 강조했다.

5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정 행장은 지난 3일 경기 용인시 블루캠퍼스에서 임직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회의는 '새로운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방식'(New Route for Value-up)을 주제로 진행됐다.

정 행장은 "기업가치 밸류업 목표 달성을 위해선 자산성장 중심적인 영업에 더해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한 질적 성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리더들이 도덕적으로 바른 기준을 가지고 균형을 잡아달라"며 "믿을 수 있는 신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강하면서 유연함을 갖춘 '강유겸전'의 자세로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달 '고객 몰입 조직으로 전환'에 방점을 두고 디지털사업 및 현장 영업력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을 시행한 바 있다.

신한은행은 '플랫폼 비즈(Biz) 조직'을 신설했으며 채널, 영업지원 등 각 부문에 대한 개편도 마쳤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