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축은행중앙회, ‘저출생 대응 금융상품’ 안내

글로벌이코노믹

저축은행중앙회, ‘저출생 대응 금융상품’ 안내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저축은행중앙회는 지난 17일 ‘저출생 위기 대응 금융상품 안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저축은행별 출산, 육아와 관련한 금융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상품별 주요 혜택과 가입 조건 등 상세정보를 안내한다.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메뉴에서 ‘저출생 대응 금융상품’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재 16개 저축은행의 금융상품(16개)이 등록했다.

이번 안내를 시작으로 저축은행의 추가적인 금융상품 개발 및 안내 상품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축은행 업권은 저출생 위기 극복 캠페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지난 3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저출생 위기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주요 내용은 저출생 대응 금융상품 취급 활성화, 저축은행 업계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확산, 출산 및 육아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확대 등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공동 과제 발굴 및 추진 등이다.

이번 금융상품 안내 페이지 신설을 통해, 저축은행 고객의 이용 편의성 증대뿐만 아니라 가족·양육친화적 분위기 확산에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중앙회 측은 기대했다.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앞으로 저축은행 업계가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금융상품 활성화 및 사회공헌 활동 확대 등을 통해 저출생 위기 대응에 힘쓸 것”이라고 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