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대한민국 경제의 재도약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중견기업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확대를 위한 대규모 공모전이 개최된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는 16일 '대한민국 경제의 히어로를 소개합니다'를 주제로 제1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주관, 견실한 성장을 일궈왔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고용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중견기업의 인식 제고를 모색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는 공모전에는 초·중·고생, 구직자,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상별 주제에 따라 웹툰, 포스터, 사진, 홍보아이디어 등 다양한 형태의 창작물을 접수한다.
시상식은 중견련 법정단체 출범 2주년 기념일인 7월 22일에 개최되며 중소기업청장상과 200만원이 수여되는 대상을 포함해 총 15개 팀에게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최희문 중견련 회원사업본부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공모전을 통해 중견기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히어로이자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군으로 올바로 인식될 수 있을 것”이라며 “중견기업 인식 개선·ㆍ확대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모기간은 오는 24일 오후 5시까지이며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