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이 나눔을 실천하는 청년리더 ‘프랜즈 봉사단’을 모집한다.
따뜻한동행은 오는 3월 9일까지 사회복지기관과 시설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프랜즈V’와 글쓰기, 사진 등 재능을 기부하는 ‘프랜즈T’를 각각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프랜즈V 봉사단은 매월 1회씩 한미글로벌㈜ 임직원들과 함께 사회복지기관과 시설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프랜즈T 봉사단은 글쓰기, 사진, 영상 등 본인의 재능을 기부하는 형태로 따뜻한동행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친다.
봉사단에게는 전용 명함과 봉사활동에 필요한 물품, 팀별 활동비가 제공된다. 봉사활동 시간 인증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이 주어진다.
정미정 따뜻한동행 프랜즈 봉사단 총괄 간사는 “작은 행동 하나가 모이면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희망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나눔 문화를 익히고 키워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따뜻한동행은 2010년부터 장애인들을 위한 공간복지 지원, 첨단보조기구 지원, 일자리 창출 및 자원봉사 활동 지원과 국제개발 협력 등을 계속해온 순수 비영리단체다.
봉사단은 개인별, 팀별 지원이 가능하며 따뜻한동행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