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8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분양 돌입

글로벌이코노믹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8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분양 돌입

3.3㎡당 1200만원대 ‘착한 분양가’, 입지와 상품성까지... 브랜드타운 관심 뜨거워
-18일 특별공급, 19일 1순위 청약…C1, C3, C4 총 3개 블록별로 각각 청약
-완성형 인프라·미래가치 갖추고 언택트 시대 발맞춘 ‘수자인스마트홈1.0’ 첫 도입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조감도이미지 확대보기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조감도

경기 의정부 고산지구에 들어서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가 8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코로나19 재확산 예방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견본주택 현장운영을 대체한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의정부 고산동, 민락동, 산곡동 일원, 약 130만㎡) 3개 블록(C1, C3, C4블록)에들어서며, 총 240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69㎡, 79㎡, 84㎡, 101㎡, 125㎡로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시공은 한양, 보성산업이맡았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대형 개발호재(법조타운 예정, 복합문화융합단지예정 등)가 대기 중인 입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수자인스마트홈1.0 시스템 등 차별화된 주거시스템과 특화설계로 상품성을 높였다. 여기에분양가 상한제 적용단지로 3.3㎡당 약 1200만 원대의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되어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청약접수로 이어진다. 청약 접수는 C1, C3, C4 총 3개 블록 각각에 대해 가능하며, 전매는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3년간 금지된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예비 청약자들이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않고도 단지 특장점과 세대 구성, 청약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활약 중인 김재우∙조유리 부부가 출연하는 모델하우스 탐방 영상, 아나운서가견본주택 내부의 모형도와 건립세대(유니트)를 소개하는 안내영상, 견본주택 내부 모형도와 세대 건립 실물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3D VR(가상현실) 영상 등을 제공한다.

경기 북부권을 대표할 총 2407세대 브랜드타운 답게 다양한 주거시스템과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특히 코로나19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공기 청정 및 언택트 기술을주거시스템에 적용한 ‘수자인스마트홈1.0’을 첫 도입한다.

수자인스마트홈의 ‘Six Zone 수자인 클린에어&언택트 솔루션’은 단지 입구부터 지상 공간 등 미세먼지 발생지역을 6곳으로 구분해비대면으로 관리함으로써 출입구부터 세대 내부까지 미세먼지를 저감 및 차단한다. 지상 외부 공간에는 미세먼지저감 수종을 식재하고, 단지 내에 미스트 조형물(인공 안개고압분사)을 설치해 쾌적함을 높일 예정이며, 동 출입구 에어샤워, 승강기 내부 미세먼지 저감 장치도 마련된다.

언택트 솔루션 구축도 눈길을 끈다. 스마트폰과 카드로만 자동 출입이 가능하며, 손동작으로 엘리베이터 승차가 가능한 엘리베이터 모션콜 시스템 등이 도입 예정이다. 엘리베이터, 공용현관 등의 버튼을 만지지 않고 단지 내부를 안전하고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 전 세대 판상형에 4베이 설계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타입별로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가변형 벽체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블록에 따라 피트니스센터, 체육시설,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김승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mintop@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