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BS·MBC "전북 김관영·전남 김영록·경북 이철우 당선 유력"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SBS·MBC "전북 김관영·전남 김영록·경북 이철우 당선 유력"

왼쪽부터 김관영 전라남도지사 후보·김영록 전라북도지사·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김관영 전라남도지사 후보·김영록 전라북도지사·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사진=뉴시스
제8대 지방 선거·2022년 6월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개표가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SBS와 MBC가 3개 도지사가 당선이 유력하다고 발표했다.

1일 오후 10시 경 SBS는 전라북도지사 선거에서 김관영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후보가 개표율 10.0%, 득표율 81.9%로 조배숙 국민의힘(이하 국힘) 후보를 누르고 당선이 유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 개표율 10.3%를 기록한 전라남도지사 선거에서 민주당 소속 김영록 지사가 78.2%의 득표율을 기록, 16.0% 득표한 이정현 후보를 누르고 재선이 유력하다고 덧붙였다.

MBC는 비슷한 시각 전남지사 선거에서 김 지사의 재선이 유력하다는 것과 더불어 개표율 6.6%의 경상북도지사 선거에서 국힘 이철우 지사가 득표율 82.4%로 17.8%의 표를 받은 임미애 민주당 후보를 상대로 재선이 유력하다고 발표했다.
SBS·MBC와 KBS 등 지상파 방송 3사는 선거 개표 과정에서 자체 알고리즘을 적용, 선거 결과를 예측한다. 예상 승률이 95%를 넘으면 '유력', 99%를 넘으면 '확실'로 판정한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