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견본주택은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하고 있는데 관람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고 있다”라며 “주말 동안 방문한 관람객들은 공통적으로 혁신 평면설계와 특화설계에 관심을 보였고 이런 좋은 반응이 청약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단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조경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 조경 설계가 단지 곳곳 조성되며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클럽하우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상상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멀리 나가지 않아도 교육, 운동, 여가 등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는 이러한 다양한 장점에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할 계획으로 추후 진행하는 청약에서 흥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2.5%까지 올라 자금 마련이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들을 중심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또한 강원도 원주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원주시 및 강원도 거주자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의 1순위 청약 신청을 신청할 수 있다. 전용 85㎡ 초과 일반분양분 전체에 추첨제가 적용돼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당첨 가능성이 높고,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는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8층, 13개동, 전용 84~136㎡ 총 975가구 규모다.
청약 일정은 9월 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화) 1순위, 7일(화)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5일(목), 정당계약은 26일(월)부터 29일(목)까지 4일간 진행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