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신대-한전KPS, 대학생 취업 역량 강화 업무협약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동신대-한전KPS, 대학생 취업 역량 강화 업무협약

동신대학교와 한전KPS가 대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장기현장실습 협약을 맺었다. 사진=동신대=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동신대학교와 한전KPS가 대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장기현장실습 협약을 맺었다. 사진=동신대=제공
동신대학교와 한전KPS가 대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힘을 모은다.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와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지난 달 31일 전남 나주시 한전KPS 본사 13층 회의실에서 청년고용 증대와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장기현장실습 과정 교육을 통한 일경험 제공, 교육강사, 교육시설, 전산장비 등 교육 인프라 활용 지원,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인력 상호협력 등을 함께 진행한다.

특히 한전KPS는 동신대 재학생들에게 발전설비 정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공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지원한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기술 인력의 역량 제고가 기대된다”며 “결과적으로 국내·외 안정적인 전력공급망 축 기반을 더욱 탄탄하게 다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주희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직무 수행 경험을 쌓고 취업 역량을 키워 자신들이 원하는 직장에 취업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