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 뷔 출연 ‘서울에디션 23’, 5억명 시청"

글로벌이코노믹

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 뷔 출연 ‘서울에디션 23’, 5억명 시청"

2023 서울에디션 대표이미지. 서울관광재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2023 서울에디션 대표이미지. 서울관광재단 제공
# 서울의 전통과 현대가 트랜디하게 섞인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이에요. 서울에 꼭 가보고 싶어요(joanneorrico1761, 유튜브)

# 서울에 이런 자연이 숨겨져있는지 몰랐어요. 한강에서 꼭 멋진 석양을 보고싶어요(mayangs_permata, 유튜브)

# 뷔가 서울 곳곳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해줘서 좋아요. 뷔가 소개해준 곳들을 돌아볼거에요(vivienk8396, 유튜브)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공개한‘서울에디션23’서울관광 글로벌 홍보 영상이 방탄소년단 뷔의 출연에 힘입어 지난달 1일 1편 공개 이후 3주 만에 조회수 5억 뷰를 달성했다.
4일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서울에디션은 빠르게 변화하는 서울의 매력을 하나의 ‘한정판 아이템’으로 표현한 것으로, 지금 바로 서울에 와야만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2023년 서울관광 캠페인 테마다.

이번‘서울에디션23’홍보영상은 유튜브에만 1만개 이상의 댓글과 좋아요 55만 개를 달성하며 폭발적 반응을 받았다.

지난달 27일에는‘서울에디션23’해시태그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끝나, 비짓서울TV 유튜브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뷔의‘서울에디션23’을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서울관광재단은 ▲뉴욕 타임스퀘어 ▲도쿄 ▲타이베이 ▲방콕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대형 옥외광고 등 글로벌 매체를 활용한 대대적인 서울관광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4일과 11일에는 ‘서울에디션23’ K-IDOL편과 K-드라마편이 추가로 공개된다. 해당 영상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을 방문할 때 K-POP,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를 경험하려는 기대감을 이색적인 연출로 담은 영상으로, 트랜디한 영상미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뷔와 함께한 이번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서울만의 힙한 라이프스타일을 홍보코자 했다”며 “세계 곳곳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서울에디션 캠페인을 홍보해 앞으로 더 많은 해외관광객들이 서울을 방문하도로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