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는 오랜 시간에 걸쳐 인프라가 갖춰진다. 공동주택은 신도시에 계획 된 도로, 교육, 녹지 등의 기타 시설보다 먼저 입주를 한다. 때문에 신도시 아파트에 청약을 받은 수요자들은 입주 이후에 갖춰지지 않은 인프라로 생활이 불편한 경우가 많다.
송도신도시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일원의 해상을 간척해 조성되는 경제자유구역이며 약 40조원의 민간 자본 조달로 지어지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 도시 개발 사업이다. 최대 규모만큼 아직도 개발 중에 있다.
송도신도시 중에서도 특히 1공구는 매립이 가장 먼저 시작돼 송도신도시 내에서도 개발이 완료된 곳이다. 명문학군을 갖췄다는 메리트뿐만 아니라 개발이 완료되면서 교통, 생활편의시설, 녹지 등의 인프라가 잘 갖춰져 타 공구와 달리 실거주 목적의 매수가 많다. 때문에 전국적으로 부동산 시장 침체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1공구는 시세도 굳건한 모습이다.
뿐만 아니라 송도신도시가 부촌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첫번째 이유인 명문학군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다. 송도 1공구는 채드윅송도국제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국제학교들이 유입되면서 자연스럽게 학원가가 밀집되어 있는 대치동을 뛰어넘어 대한민국의 사교육1번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송도의 대치동’이라 불리는 송도신도시 1공구에 사실상 마지막이 될 아파트 분양 ‘월드메르디앙 송도’가 분양에 들어가 맹모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M2-8-3,4,5,6,7,8BL에 들어서는 ‘월드메르디앙 송도’는 교육, 공원, 지하철 등이 잘 갖춰진 송도신도시 중에서도 최중심지에 입지한다.
송도의 최중심지 입지만큼 탁월한 입지로 입주이후 바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월드메르디앙 송도’는 송도신도시 내에서도 명문학군, 센트럴파크, 지하철 등이 모두 갖춰진 1공구에 위치한다. 특히 송도 1공구는 채드윅송도국제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국제학교들이 유입되면서 자연스럽게 학원가가 밀집되어 있는 대치동을 뛰어넘어 대한민국의 사교육1번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채드윅국제학교가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연송초, 신정초 등 명문 초등학교가 도보 통학권에 위치하고, 송도 최대 규모의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뛰어난 교통환경과 풍부한 녹지를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송도트램(예정)이 도보권에 위치할 예정이며, GTX-B노선이 개통(예정)될 예정이다. 또 센트럴파크, 미추홀공원, 송도달빛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월드메르디앙 송도’는 공사 완료후 바로 입주 가능한 후분양 아파트다. 골조가 세워진 이후에 분양이 이뤄지기 때문에 부실 시공이나 하자 등의 문제가 생길 확률이 선분양 아파트에 비해 낮은 편이고, 공사비 인상에 따른 입주 우려가 선분양에 비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입주는 잔금 납입 완료가 되면 원하는 날짜에 가능하다.
박성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