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에 따르면 이선균은 아직 내사자 신분이지만 경찰이 이선균의 마약 투약 관련 단서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인천경찰청은 서울 강남 한 유흥업소에서 대마와 마약류 등의 투약이 이뤄진다는 첩보를 입수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유명 배우(톱배우·영화배우) 40대 남성 L씨 등 8명을 내사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선균 외에 재벌 3세와 연예인 지망생, 유흥업소 실장·종업원 등도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수사선상에 올랐다.
이선균은 1975년생으로 올해 나이 48세다. TV에서는 2001년 MBC 시트콤으로 데뷔했다. 시트콤 제목은 '연인들'이다. 같은 해 뮤지컬 '록키호러쇼'로도 데뷔해 데뷔작 MBC 시트콤 '연인들'과 '록키호러쇼' 두 편이다.
이선균은 드라마로 먼저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커피프린스 1호점’ ‘골든 타임’ ‘파스타’ ‘하얀거탑’ ‘나의 아저씨’ 등이 대표 드라마다. ‘잠’ ‘킹메이커’ ‘기생충’ ‘악질경찰’ ‘성난 변호사’ ‘끝까지 간다’ ‘내 아내의 모든 것’ ‘화차’ ‘잔혹한 출근’ 등 영화에서도 활발히 활동했다. 2019년에는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기생충’(감독 봉준호)으로 칸 레드카펫을 밟았다.
이선균은 2009년 1997년 미스코리아 경남 선 출신 연극계 톱스타 배우 부인 전혜진과 결혼해 슬하에 2남을 두고 있다. 와이프 전혜진 역시 드라마뿐 아니라 영화배우로 활약했다.
다음은 이선균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이다. 대중이 궁금해 하는 마약 투약 여부 내용은 공식입장에 없다.
■ 이선균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우리 회사 소속인 이선균 배우에 관한 보도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현재 이선균 배우에게 제기되고 있는 의혹에 대해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으며 앞으로 진행될 수 있는 수사기관의 수사 등에도 진실한 자세로 성실히 임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이선균 배우는 사건과 관련된 인물인 A씨로부터 지속적인 공갈, 협박을 받아와 이에 대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향후 진행 상황은 법률대리인을 통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악의적이거나 허위 내용을 담은 게시글 등으로 인해 허위 사실이 유포될 경우 강력히 대응해 나갈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심려를 끼치게 되어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홍정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