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차주식 경북도의원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차주식 경북도의원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차주식 경북도의원(오른쪽)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경북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차주식 경북도의원(오른쪽)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차주식 의원(국민의힘, 경산)이 4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의정활동 역량을 인정받아 20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능동적이며 선제적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우수한 지방 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고 수여하는 상이다.
교육위원회 소속인 차 의원은 연구단체 활동 여러 의정활동을 통해 도정 및 도내 교육 현장의 현안을 개선하는데 열정을 쏟았다. 특히 '경상북도교육청 각급학교 내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전부 개정 조례' 발의를 통해 학생의 통학로 안전을 우선 확보할 수 있도록 교육청이 학교 담장 밖에도 예산을 편성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경상북도교육청 화재대피용 방연물품의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해 도내 교육기관에 화재 대피용 방연물품의 비치해 화재로부터 학생과 교직원의 생명을 보호하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경상북도 내 공공기관에도 화재로 인한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하여 '경상북도 화재대피용 방연물품의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도 함께 발의했으며, 무엇보다 도내 각급학교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불법 촬영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해 상시적인 불법 촬영 감시시스템을 구축을 위한 '경상북도교육청 화장실 등 불법 촬영 예방 조례' 등 총 4건의 조례를 대표로 발의했다.

'경상북도교육청 학생에 대한 가정 내 학대예방 지원 조례' 등 68건의 조례를 공동발의해 도민과 학생들의 복지 및 교육여건 개선에 이바지하는 등 도민 중심의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고 예결산안 심의를 통해 효율적인 예산 편성과 행정의 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등 초선답지 않게 제12대 의회 1년 6개월 동안 맹활약했다.

그 외에도 정책 제12대 경상북도의회 2025 APEC 정상회의 경상북도유치특별위원회 위원,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경상북도 경제교육발전연구회 회원, 경상북도 학교안전연구회 대표로서 다양한 정책연구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 자세와 강력한 정책추진력을 볼 때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