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산구의회, 오는 25일 ‘제285회 임시회’ 개회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광산구의회, 오는 25일 ‘제285회 임시회’ 개회

올해 구정업무계획 청취 및 조례안·일반안 등 총 12건 처리

광산구의회(의장 김태완)가 올해 첫 의사일정인 제285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광주광산구의회=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산구의회(의장 김태완)가 올해 첫 의사일정인 제285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광주광산구의회=제공
광산구의회(의장 김태완)가 올해 첫 의사일정인 제285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오는 25일부터 2월 1일까지 총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릴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올해 구정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조례안과 일반안 등 총 12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광산구 향토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명수 의원), 광산구 도시재생사업 사후관리 조례안(윤영일 의원) 등 총 6건이다.

주요 일정으로는 25일 제1차 본회의에서 개회식에 이어 구청장으로부터 2024년도 구정업무계획을 청취하고, 25일부터 30일까지 상임위원회 일정을 통해 소관부서별 주요업무계획 청취와 안건심사를 진행한다.
이어 마지막 날인 2월 1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안건을 최종 의결한 뒤 폐회할 예정이다.

김태완 의장은 “새해 처음 치러지는 이번 임시회는 올해 구정 사업의 방향을 살피고 의정활동의 방향을 수립하는 중요한 회기가 될 것”이라며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