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관광재단, 서울 매력 만나는 봄축제 ‘서울페스타 2024’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서울관광재단, 서울 매력 만나는 봄축제 ‘서울페스타 2024’ 개최

5월1~6일…문화·예술·놀이 직접 느낄 수 있는 ‘관광·체험형 축제’로 구성

서울페스타 2024 포스터. 서울관광재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서울페스타 2024 포스터. 서울관광재단 제공
봄의 절정 5월에 서울의 ‘멋’, ‘맛’, ‘흥’ 등 서울의 모든 매력을 도심과 자연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봄날의 축제가 찾아온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5월 1~ 6일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등 서울 도심 곳곳에서 ‘서울페스타 2024(SEOUL FESTA 2024)’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과 문화·예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서울시민은 물론 세계인들이 함께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서울페스타 2024’는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 파티가 열리는‘서울광장’, 대규모 로드쇼가 진행되는 ‘광화문광장’, 한국의 미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노을 공원’을 비롯해 명동, 한강공원 등 서울 전역에서 봄날의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한강드론라이트쇼(4월 27일, 5월 6일, 잠실한강공원) △서울서커스페스티벌(5월 4~5일, 노들섬) △궁중문화축전(4월 27~5월 5일, 5대궁‧종묘) 등 다채로운 연계 행사도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서울 곳곳에서 즐길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축제는‘인조이 올 댓 서울(Enjoy All That Seoul)’이라는 주제로 빛나는 서울의 매력을 시민과 전 세계인들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 3회차를 맞아 그간 K-POP 콘서트 중심의 관람형 행사에서 서울만의 다양한 매력을 여러 형태로 경험할 수 있는 ‘관광‧문화 참여형’축제로의 변화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먼저 서울광장은 3일간 (5월 1~3일) 다양한‘파티존’으로 꾸며져, 첫날‘서울페스타 2024 개막파티’를 시작으로 서울의 문화, 공연 등을 체험하는 ‘블라썸파티(2~3일)’, 뷰티·댄스 실력을 뽐낼 수 있는 ‘K-스타 챌린지(2~3일)’가 차례로 열릴 예정이다.

개막파티(5월 1일 오후 7시 30분~오후 9시)에는 더보이즈, 제로베이스원, 엔믹스, 라포엠, 이무진, 청하, 하이키가 출연해 시민들을 즐겁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광화문광장은 (5월 1~6일) 거대한 공연장이자, 누구나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존(놀이터 공간)’으로 바뀐다.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서울 스타일 로드(5월1~6일) △대규모 종합퍼포먼스 서울로드쇼(5월4일)를 선보인다.

특히 5월 4일 오후 세종대로를 거대한 퍼포먼스 장으로 바꾸는‘서울 로드쇼’는 축제를 방문한 시민들이 함께 완성하는 이번 축제의 핵심 중 하나다. 세종대로에서 시민들이 참여해 함께 그림을 그리고, 공연에 참여해 서울의 봄날 오후를 만끽 할 수 있으며, 스트릿댄서 및 K-POP 가수 공연(오후 4시 30분~오후 5시 40분) 때는 출연진과 시민이 함께 노래와 춤을 추는 문화 어울림 장이 된다.

또 상암동 노을공원에는 ‘피크닉존’이 마련돼, 피크닉에서 빠질 수 없는 K-바비큐와 각종 한식을 맛보고 또 지역 특산물도 만나 볼 수 있는 ‘고기 굽굽 피크닉 in 서울’이 4일과 5일 양일간 열린다.

바비큐 체험 외에도 △미식토크쇼(5월 4일 오후 4시) △노을콘서트(5월 4~5일 오후 7시) △서울거리공연(5월 4~5일)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노을공원에서 열리는 축제 외에도 드론, 서커스, 전통문화 등 민관이 연계한 18개 행사가 개최된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서울페스타 2024’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글로벌 문화를 선도하는 서울의 매력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더 머무르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 매력도시 서울’을 만든 다는 계획이다.

‘서울페스타 2024’의 주요 장소별 프로그램 및 참여 이벤트 등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공식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태욱 서울페스타 2024 총감독은 “올해 서울페스타는 서울의 도시 매력과 특유의 흥을 담은 종합축제로 서울 전역이 축제장이 되는 글로벌 도시축제에 걸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페스타는 서울을 대표 봄맞이 축제로 서울의 문화와 매력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라며 “올해 더 풍성해지고 다양해진 서울페스타를 찾아 빛나는 서울의 매력을 한껏 체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