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덕문화관광재단,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1

영덕문화관광재단,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국제 웰니스도시 사업 협력 합의

영덕문화관광재단과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는 9일, 연세대에서 상호 교류 및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영덕군.이미지 확대보기
영덕문화관광재단과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는 9일, 연세대에서 상호 교류 및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영덕군.
경북 영덕군 영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광열)과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회장 최희윤)는 9일, 연세대 GS칼텍스산학협력관에서 상호 교류 및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는 대정부 파트너로서 대표적인 데이터 기반 전문 융복합 분야인 디지털 웰니스 산업의 활성화와 생태계 조성,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22년 12월 설립됐다.
현재 협회는 융복합 분야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를 연구하고 글로벌 환경 분석 및 정책 개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교육사업과 혁신기업 육성, 신규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웰니스 표준화 및 인증 업무를 정부와 함께 공동 추진하고 있다.

이번 두 기관의 협약은 영덕군이 추진하고 있는 국제 웰니스도시 사업과 협회가 보유한 콘텐츠 및 연구 성과를 연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사업을 실시하는데 주 목적이 있다.
세부적으로는 △전략적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운영을 통한 웰니스 콘텐츠 제작 및 공동 운영 △글로컬 산업 확대 추진을 위한 웰니스 생태계 조성과 데이터 확보 및 관련 사업에 대한 행정적 지원 △양 협약기관의 관심 분야 국가, 지자체 과제 등 관련 협력사업 발굴 및 시범사업 공동 참여 △성과 확산을 위한 행사 및 세미나 실시와 창업, 교육 사업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김광열 이사장(영덕군수)은“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영덕문화관광재단과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가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상생 발전하기를 희망하고 나아가 영덕군이 추구하는 국제 웰니스도시 사업의 디지털 기반을 구축하는데 필수적인 초석을 마련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일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oi365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