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충북보건과학대, 의료계열 학생들의 ‘찾아가는 미리 캠퍼스 진로체험 활동’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충북보건과학대, 의료계열 학생들의 ‘찾아가는 미리 캠퍼스 진로체험 활동’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임상병리과 학생이 14일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질병 진단검사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보건과학대이미지 확대보기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임상병리과 학생이 14일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질병 진단검사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보건과학대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14일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리 캠퍼스 진로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본인의 적성과 진로를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것으로, 충북보건과학대 간호학과 등 5개 학과 교수와 재학생이 직접 학교에 찾았다.
간호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은 ‘당뇨병의 이해’ 교육과 혈당측정 체험을 진행했다.

응급구조과는 응급구조사의 이해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심폐소생술 체험도 시행했다.
작업치료과와 바이오생명학과는 각각 ‘작업치료사와 재활’, ‘미생물 검사를 위한 환경 샘플링’ 관련 활동을 운영했다.

임상병리과는 혈액형검 사, 혈당검사, 심전도검사 등 질병 진단검사 체험을 진행했다.

박용석 충북보건과학대 총장은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해 대학의 교육인프라를 개방해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활동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