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 후반기 의장 출마 선언

공유
0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 후반기 의장 출마 선언

"화합 중시하는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후반기 이끌겠다" 공약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이 후반기 의장에 입후보 등록했다. 사진=노춘호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이 후반기 의장에 입후보 등록했다. 사진=노춘호 기자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국민의 힘, 송파2)이 14일부터 시작된 후반기 의장 선출을 위한 국민의힘 후보자 경선에 첫 번째로 입후보 등록을 하면서 출사표를 던졌다.

남 부의장은 의장 공약사항으로 ‘소통과 화합’이라는 슬로건으로 △의회로부터 위임받은 의장의 권한 공정 배분 △각 의원의 지역공약사업 최우선 지원 △소통과 화합 중심의 의장이라는 3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이는 의장이 너무 많은 권한을 행사하는 불균형을 개선하고 의원들이 내걸었던 각 지역의 발전 사업 공약 추진을 위한 지원과 의원 간의 소통과 화합으로 신뢰 및 협력을 증진시켜 서울시의 발전을 견인시키겠다는 뜻이다.

남 부의장은 “2010년 송파구의회 의원으로 정계에 입문해 현재까지 ‘소통과 화합의 정신’을 가슴에 새기고 의정 생활을 이어 왔다“라며 ”지금 의회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소통 능력과 유연한 리더십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의장으로 선출되면 서울시민, 서울시의회, 서울시 집행기관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저출산, 다양한 양극화 등의 사회적 과제의 해결과 지역 경제 활성화 그리고 시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는 의장이 되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남 부의장은 제6대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장, 제9대 서울시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 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