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규남 서울시의원,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김규남 서울시의원,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입법·지역 사업·행정감사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 펼쳐

김규남 서울시의원(오른쪽)이  '의정대상수상'후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노춘호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김규남 서울시의원(오른쪽)이 '의정대상수상'후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노춘호 기자
서울시의회 김규남 의원(국민의힘,송파1)이 17일 서울시의회에서 개최한 ‘제15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지방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해 선정·시상했으며,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112명 중 22명이 수상했다.
한편 김규남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의원은 전국 최초 아이돌 연습생 권익 보호를 위한 ‘서울특별시 청소년 문화예술인 권익 보호 및 지원 조례’제정을 통해 어린 나이 보호 장치 없는 연습생 시기를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했다.

이르면 10세 전후로 시작하는 연습생은 극한의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한다는 압박감과 밤낮으로 겪는 타인과의 비교, 외모 평가에 노출된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이 발의한 조례에는 이들을 위해 심리치료를 포함, 데뷔하지 않은 중도 포기자에 대해 직업상담, 진로 교육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명시했다.

그리고 김 의원은 지난해 11월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 공공기관 청년·장애인 필수 고용률 미달성 문제를 확인, 각 기관별 채용 계획을 수립해 진행하도록 조치했다.

이어 송파구 풍납동은 풍납토성 문화재 보존을 이유로 30여 년간 전례 없는 건축규제를 받고 있어, 김 의원은 지역 노후 가속화 문제 등을 해결 및 이주 대책을 마련하고자 서울시 소규모주택 정비사업인 모아타운 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로 지난 3월, 용도지구 변경, 용도지역 상향 등 최대 20층까지 모아주택 건축이 가능한 ‘관리계획’을 최종 통과시켰다.

김 의원은 이러한 정책 추진 및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민원부터 지역 숙원사업까지 그 공로가 인정돼 이번 우수의정대상을 수여하게 됐다.

김 의원은 현재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운영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입법, 행정감사 등 의회에서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추진한 것으로 평가된다.

김규남 의원은 “서울시민과 송파구 주민들을 위해 당연히 해야 하는 일들이라고 생각하며 달려왔다. 성과도 있었지만, 아직 더 노력해야 하는 현안이 산적했다. 오늘 받은 대상을 시의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되새기는 기회로 여기고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