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연규식 경북도의회 의원 ‘제15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공유
0

연규식 경북도의회 의원 ‘제15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연규식 경북도의원이 ‘제15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연규식 경북도의원이 ‘제15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연규식 경상북도의회 의원(포항)은 21일 ‘제15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우수의정대상은 지난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5회째를 맞는데,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우수의원에게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연규식의원은 경북도의회 문화환경 위원회 위원으로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통해 경북도민들의 복지증진과 생활개선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경상북도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경상북도 무형문화재 보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경상북도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함으로써 지역 관광산업 활성을 위한 근거를 마련하고, '경상북도 공공기관 ESG 경영 지원 조례안','경상북도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경상북도의 지속가능발전을 도정의 핵심운영원칙으로 확립하고 지역 경쟁력 강화에 힘쓰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 추진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실천해 왔다.

연규식 의원은 “앞으로도 경북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