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관광재단, '2024 투어테이너 발대식'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서울관광재단, '2024 투어테이너 발대식' 개최

서울 체험관광 공식 영상 크리에이터로 원모어트립 상품 영상 콘텐츠 제작 등 참여

함경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산업본부장(왼쪽 네 번째)이 '2024 투어테이너'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관광재단이미지 확대보기
함경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산업본부장(왼쪽 네 번째)이 '2024 투어테이너'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을 전 세계에 알릴 서울 체험관광 공식 영상 크리에이터 ‘2024 투어테이너’ 발대식을 갖고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발대식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관광플라자 11층 서울컬처라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이 날 행사에는 지난 해 선발된 6기 투어테이너 3팀이 함께 발대식에 참석했다.
투어테이너는 여행을 뜻하는‘Tourism’과 ‘Entertainer’의 합성어로, 서울 체험관광 공식 사이트인 원모어트립의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콘텐츠를 만드는 여행·체험 전문 크리에이터다.

‘2024 투어테이너’에 선발된 4팀은 2025년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서울 체험관광 영상 콘텐츠 제작, 신규 체험관광 콘텐츠 상품화 과정 참여 등 서울 체험관광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2024 투어테이너’는 지원서 및 영상 과제 심사를 거쳐 총 4팀을 선발했으며, △원모어트립 서울 체험관광 상품 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숏폼) △신규 체험관광 콘텐츠 상품화 과정 참여 △오프라인 행사 참석 △역량 강화 교육 등의 활동에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투어테이너가 신규 체험관광 콘텐츠 상품화 과정에 참여해, 신규 체험관광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내외국인들을 위한 소구 포인트를 찾아내 상품 소개 제안 및 홍보 이미지 촬영에 직접 참여할 계획이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체험관광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원모어트립과 투어테이너는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서울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서울 속 여러 체험상품을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