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충북보건과학대-대한체육회, 지방대학 스포츠 활성화 협력키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충북보건과학대-대한체육회, 지방대학 스포츠 활성화 협력키로

박용석(오른쪽)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과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이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 대한체육회에서 스포츠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충북보건과학대 이미지 확대보기
박용석(오른쪽)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과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이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 대한체육회에서 스포츠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충북보건과학대
박용석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과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지방대학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24일 충북보건과학대에 따르면 박 총장은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대한체육회를 방문해 이 회장과 지방대학의 스포츠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박 총장은 “최근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지방대학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방대학의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대한체육회가 엘리트 체육 육성 차원에서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에 이 회장은 “지방 대학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솔선수범으로 운동부를 창단해 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대한체육회도 대학 스포츠에 적극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화답했다.
충북보건과학대는 올해 창단한 야구부를 포함해 여자사격부, 태권도팀, 세팍타크로팀, 레슬링부 등 총 5개 종목의 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