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의회, 제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공유
0

안산시의회, 제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7월부터 10월까지 연구주제 관련 용역 실시

안산시의회가 지난 27일‘2024년도 제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안산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안산시의회가 지난 27일‘2024년도 제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가 ‘2024년도 제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의원 연구단체의 연구용역을 심의하고 관련 정책개발비 지원을 의결했다.

지난 27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에는 박은경 위원장과 이대구 부위원장 등 심의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심의위원회에서는 현재 활동 중인 4개 의원 연구단체 중 연구용역을 위한 정책개발비를 신청한 3개 연구단체에 대한 용역 심의가 이뤄졌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개발비를 신청한 ‘출발드림팀’과 ‘마이프렌즈 캣츠앤독’, ‘기금의 정석’ 대표 의원의 제안설명과 대표 의원 및 심의위원 간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심의 결과 3개 의원 연구단체 모두 연구용역의 필요성, 내용의 타당성과 사업기간의 적정성 등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정책개발비 지원이 승인됐다.
이에 따라 출발드림팀은 시 출연기관별 현황 분석과 유사 출연기관 중복성을 검토하고 정부의 정책방향을 분석하여 출연기관 중복업무 통폐합 및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자 연구용역을 추진하며, 마이프렌즈 캣츠앤독은 안산시 반려동물 현황 분석과 관계 법령 및 제도를 분석하여 안산시 맞춤형 반려동물 정책안을 제시하기 위해 연구용역을 진행하게 된다.

기금의 정석은 안산시 재정과 기금 운용 현황 파악, 자체적인 기금 평가항목과 지표 개발, 시 기금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등 시 기금 운용의 효율화 방안을 제안하기 위해 연구용역을 실시한다.

회의를 주재한 박은경 위원장은 “각 연구단체들은 연구용역과 함께 과제 심화 작업을 병행하면서 활동 계획에 따라 성실히 연구에 임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