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청렴혁신평가' 11개 우수부서 선정

공유
0

시흥시, '청렴혁신평가' 11개 우수부서 선정

시흥시청사. 사진=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시흥시청사.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관 자체 청렴도 평가인 ‘청렴 혁신평가’ 수시 평가를 시행했다.

평가 결과, 11개의 우수부서(시민고충담당관, 미래전략담당관, 홍보담당관, 정책기획과, 스마트도시과, 감염병관리과, 교육자치과, 정왕본동, 배곧1동, 보건정책과, 위생과)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시 청렴 혁신평가는 공무원의 능동적인 청렴 활동을 평가해 투명한 행정력과 청렴 문화 확산을 촉진하기 위한 기관 자체 청렴도 평가다. 수시 평가는 전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시 평가 지표로는 △공정한 예산집행 독려를 위한 ‘사업계획 수립 시 청렴 내용 포함’ △자율적인 청렴 점검을 위한 ‘청렴 체크리스트 사용’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각 부서의 자체 청렴 시책 발굴ㆍ추진ㆍ홍보’ △‘청렴 로고 사용 지표’가 있다. 이 외에도 매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지식을 점검하는 ‘전 직원 참여형 청렴 자가 학습 청렴 데이 참여’ 지표가 포함된다.
하반기에는 더욱 다양한 지표를 통해 10월 중 정기 평가를 진행해 우수부서와 우수 직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흥시 감사담당관은 “공직사회에 대한 청렴 수준 기대치가 높아진 만큼,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구현을 통해 더 ‘청렴한 시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