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 광산구,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2관왕’

글로벌이코노믹

광주 광산구,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2관왕’

광주 광산구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2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광주광산구청이미지 확대보기
광주 광산구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2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광주광산구청
광주 광산구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일자리 정책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8일 열린 시상식에서 광산구는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와 '우수사업'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광산구는 지난해 233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여 목표를 110% 초과 달성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동노동자 휴게 쉼터 조성,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마을일자리 제공, 청년 주거 독립 지원 등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지역 기반 온라인 플랫폼 '당근마켓'과 협력하여 '당근광산 프로젝트'를 통해 시간의 틈을 활용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광산형 구독오피스'를 운영하여 창업과 모임을 지원하는 등 혁신적인 시도를 선보였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주권자인 시민 중심의 일자리정책을 추진하며 누구나 일하기 좋은 도시, 노사 상생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2관왕이라는 좋은 소식을 시민에게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시민이 주체가 돼 양극화와 불평등을 완화하는 일자리, 삶의 질을 높이는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실현하는 일자리·경제 개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