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령군, 제2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 참가…특산물 20개 품목 답례품 전시

고령군이 16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고령군이미지 확대보기
고령군이 16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고령군
고령군이 16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활발한 홍보를 이어갔다.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는 저출산과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을 돕고, 이를 통해 지역 재정확충의 계기로 만들고자 기획된 행사로 지역의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고자 기획된 정책박람회이다.

고령군은 박람회 기간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기부 상담 및 고령옥미, 전통 장류, 한우, 방향제 등 지역 특산물로 구성된 20개 품목 답례품 전시와 랜덤박스 이벤트 등을 의욕적으로 펼쳤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제2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의 선순환 효과가 잘 전달됐길 바란다” 며 “지역경제를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 고향사랑기부제는 현 주소지가 고령군이 아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부자는 세액공제 및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는 온라인(고향사랑e음)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금은 지역발전과 군민복리를 위한 사업에 쓰인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