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테크노파크,인권경영시스템 고도화

글로벌이코노믹

경기테크노파크,인권경영시스템 고도화

경기테크노파크는 현재의 인권경영체계를 더욱 고도화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경기테크노파크이미지 확대보기
경기테크노파크는 현재의 인권경영체계를 더욱 고도화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경기테크노파크
경기테크노파크가 인권경영 시스템을 고도화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기테크노파크는 최근 임직원 대상 인권실태 조사를 실시하고, SWOT 분석을 통해 현황을 면밀히 검토하는 등 인권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국내외 인권경영 동향을 분석하고 유관기관의 인권침해 사례를 연구하여 기관의 인권경영 수준을 진단했다.

인권영향평가를 통해서는 기관 운영 및 주요 사업에 대한 지표를 검토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외부 전문가와의 현장 인터뷰를 통해 주요 인권 이슈를 파악하고, 구내식당, 직장어린이집 등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투명하고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했다.

중대성 평가에서는 인권영향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인권경영 체제 구축과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를 주요 과제로 선정했다. 이를 통해 경기테크노파크는 기관의 인권경영을 위한 주요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경영 환경을 반영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