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강과 초중고 인접한 에듀단지...‘코오롱 글로벌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 분양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한강과 초중고 인접한 에듀단지...‘코오롱 글로벌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 분양

정서 발달과 학습 발달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교육 1등급 아파트
한강과 가까워 아이의 감성을 키우기 좋은 정서발달 단지

‘코오롱 글로벌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 조감도 이미지 확대보기
‘코오롱 글로벌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 조감도
부동산시장에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흥행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어린 자녀가 있는 3040세대가 주택시장 주요 구매층으로 급부상 하면서 교육 우수단지의 가치가 더 주목 받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 당첨자 집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체 청약접수 2만620건 중 40대 이하 당첨비율이 1만 5,965건으로 약 77.4%를 차지했다.

40대 이하 세대들은 교육환경이 중요한 학령기 자녀를 둔 세대로 부동산 청약시장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셈이다.
또 올해 청약경쟁률이 특히 높았던 곳의 특징을 살펴보면, 10개 단지 중 9곳이 주변에 학교시설이 잘 갖춰졌으며, 초등학교나 중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아파트 경쟁이 가장 치열하게 진행됐다.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지역이 파주 ‘운정3 제일풍경채’ 경쟁률이 371대1로 나타났으며,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이편한세상’ 240대1,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82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업계 조사 등에서도 내 집 마련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조건 1위가 교육환경이다”라며, “교육 인프라가 잘 조성된 지역은 자녀들의 미래를 생각할 때, 부동산시장에서 앞으로도 가장 중요한 가치를 차지하는 조건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초, 중, 고등학교가 모두 가까워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으로 떠오르는 양평 덕평지구에 코오롱글로벌이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 분양을 진행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3층, 총 7개동, 전용면적 59~74㎡ 539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는 양평초등학교와 양일중학교, 양일고등학교, 양평군립도서관(예정), 양평도서문화센터 등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물안개공원과 들꽃수목원, 양평나루께축제공원, 양강섬 등 푸른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다양한 공간도 주목 받고 있다. 플라워가든과 잔디마당,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등 테마조경을 비롯해서, 워터라운지 등 휴게쉼터, 주민운동시설과 어린이놀이터, 다함께돌봄센터,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스터디룸, 도서관&북카페, 맘스카페&키드존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녹지공간 등이 마련될 예정으로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교육 문화시설이 풍부하게 갖춰졌다.

코오롱글로벌이 쾌적생활 프로젝트로 도입한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도 누릴 수 있다. 각 세대별 특징에 맞춰서 쉽게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모듈형 가구로, 누구나 쉽게 벽을 세우고 선반을 설치할 수 있다. 1인가구는 캠핑과 운동기구를 정리하는 현관 팬트리를 조성하고, 3인가구는 아이를 보면서 업무도 할 수 있는 오픈형 라이브러리로, 4인 가구는 아이방을 놀이와 취침공간으로 분리한 오픈형 침실로 구성할 수 있다.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의 교통환경은 KTX와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는 양평역과 오빈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서울~양평고속도로 (예정)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예정), 서울~춘천고속도로, 시외버스터미널, 양근대교 등이 있다.

한편,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 견본주택은 양평군 양평읍 물안개공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