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양주시,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 챌린지

글로벌이코노믹

남양주시,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 챌린지

남양주시의회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경기동북부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 챌린지를 실시했다. 사진=남양주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남양주시의회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경기동북부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 챌린지를 실시했다. 사진=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가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를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남양주시의회는 경기동부권 시군의장 협의회와 함께 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를 위한 챌린지를 추진했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남양주시를 비롯해 성남시, 광주시, 하남시, 이천시, 양평군, 여주시 등 7개 시·군 의회가 참여했다. 챌린지는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의 최종 부지 선정이 임박한 가운데, 남양주시 유치를 지지하고자 마련되었다.

챌린지에서는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남양주시로!"라는 메시지를 담은 사진과, 각 의장이 남양주시 유치를 지지하는 영상이 공개되었다. 조성대 의장은 “남양주시는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최적의 위치”라며 “시민들의 서명운동 등 유치 열망을 반영해 경기동부권의 공공의료원 유치를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양주시의회는 앞으로도 남양주시 집행부와 협력해 공공의료원 유치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강영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v40387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