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교육청, ‘지역 기반형 유·보 이음교육’ 연수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교육청, ‘지역 기반형 유·보 이음교육’ 연수 개최

인천시교육청의 지역 기반형 유·보 이음교육 모습. 사진=인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시교육청의 지역 기반형 유·보 이음교육 모습. 사진=인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4일과 5일, 경인교육대학교와 인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역 기반형 유·보 이음교육 연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이 주최하고 경인교육대학교 및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협력한 이번 연수는 유·보 이음교육 거점기관 선도교사 50여 명과 인천 공·사립 유치원 교사 160여 명, 어린이집 교직원 540여 명 등 총 750여 명이 대면 및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가 실시하는 2024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시청, 경인교대, 경인여대가 협력하여 양질의 교육과 돌봄 인프라 구축 및 영유아 공교육 강화를 위한 이음교육의 이해와 사례 중심으로 마련됐다.

특히 인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시설을 공유하고 연수를 지원해 어린이집 교직원들의 참여를 높였는데 관심도 컸다는 후문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유보통합을 앞두고 유·보 이음을 넘어 유아 중심의 전인적이고 지속적인 성장과 발달을 위한 교육공동체 간 협력의 자리였다”며 “지역 기반형 유·보 이음교육이 우리 인천 유보통합 추진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