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중역세권·반세권 ‘이천 부발역 에피트’ 정당계약 열기 ‘후끈’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다중역세권·반세권 ‘이천 부발역 에피트’ 정당계약 열기 ‘후끈’

지난 주말 정당계약에 인기평형 마감...잔여 물량 실수요자 문의 이어져


경기 이천 부발역세권 개발지역에 들어서는 ‘이천 부발역 에피트’ 정당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됐다.(제공-HL디앤아이한라㈜)이미지 확대보기
경기 이천 부발역세권 개발지역에 들어서는 ‘이천 부발역 에피트’ 정당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됐다.(제공-HL디앤아이한라㈜)

HL디앤아이한라는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지구 인근에 짓는 ‘이천 부발역 에피트’ 정당계약을 순조롭게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달 청약을 시작한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정당계약에서 높은 계약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인기가 높아 먼저 청약 마감됐던 전용 84A형과 84C형은 정당계약을 시작한 지난 주말에 많은 계약이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부적격 등으로 발생한 잔여 가구 등 나머지 주택형에 대해 문의가 이어지며 계약으로도 속속 채워지고 있다. 10일부터는 선착순 계약이 진행된다.
단지는 경강선 전철과 중부내륙선KTX, GTX-D, 반도체선 등 다양한 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다중역세권에 있으면서, 이천 SK하이닉스 본사가 마주한 반세권(반도체 산업단지 인근 역세권을 뜻함)에 위치했다. 분양 당시부터 부발역세권에 10년 만에 공급하는 신축 아파트라 관심을 받았다. 청약에는 최고 당첨 가점으로 78점 통장이 들어왔고 4인 가족 만점인 69점을 넘는 청약자도 여러 명이 몰리는 등 지역 실수요자들의 방문이 잇따랐다.

계약금 1천만원에 지역 신축 아파트 대비 저렴하게 책정된 분양가도 청약 고민을 덜었다. 중도금 1차 납부 시기(2025년 4월) 이전 2월 말부터 중도금 실행 부담 없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여주, 광주 등 인근 투자자들의 관심을 끈다.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일대에 위치한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에 아파트 671세대와 오피스텔 32실로 구성됐다.

아파트 전체 세대는 모두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84㎡(전용면적 기준)이다. △A타입 339세대 △B타입 76세대 △C타입 64세대 △D타입 192세대 등으로 나뉜다. 오피스텔은 △94㎡ 8실 △111㎡ 24실이다. 입주는 2028년 5월 예정이다.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SK하이닉스가 위치한 데다 판교 및 강남역 접근이 빠른 부발역 도보역세권에 있다. 경강선 부발역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하며 신분당선으로 갈아타면 강남역까지 이동하기에 편리하다. 같은 경강선 성남역에서 올 3월 개통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노선을 타면 서울 수서역까지도 갈 수 있다. 2030년 예정인 수광선이 완공되면 부발역에서 수서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HL디앤아이한라가 주택브랜드를 ‘한라비발디’에서 ‘에피트’로 변경한 뒤 처음으로 짓는 아파트다. 지역 최고의 명품아파트로 자리매김하도록 단지 곳곳에 힘을 주었다.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고, 공원을 품고 있는 대지형태로 입주민들에게 넓은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세대당 1.4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돋보인다. 내부는 4-BAY 판상형과 타워형의 펜트리 특화로 주방 쾌적성을 확보하고 동선을 배려한 수납공간 배치로 공간 효율성도 높였다. 커뮤니티센터 이용률이 높은 휘트니스와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에 전용 승강기 설치로 이동이 쉽다.

홈네트워크 및 원패스 시스템 등과 LED 조명, 통합스위치 조명, 1등급 콘덴싱보일러 등을 제공한다. 모든 세대 스프링클러 설치 및 CCTV 보안 등을 갖췄고, 전동식 빨래건조대와 무인택배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첨단 인프라를 갖췄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에는 이천지역에서 최초로 입주민에게 VIP비서서비스와 호텔식 고품격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모바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컨시어지 앱을 통해 입주민들은 하우스키핑부터 가정식 딜리버리, 공동구매, 세탁물 수거 및 배달, 세무상담, 방문세차, 물품 보관 등의 다양한 유료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특화 아파트로도 손색이 없다.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인 오헌석 대표가 설립한 앱티마이저(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와 협약해 이 아파트에 ‘에듀 프리미엄’(진로 탐색, 소수정예 멘토링, 교육특강, 4차산업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키즈스테이션, 자녀들의 감성발달을 키워주고 환경친화적 우드칩과 인조잔디로 조성된 친환경 테마형 놀이터를 제공한다.

시행은 빌더스개발원이 시공은 HL디앤아이한라가 맡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