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산산학융합원, 지역인재 취업지원 활성화 업무협약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1

부산산학융합원, 지역인재 취업지원 활성화 업무협약

협약체결식 모습. 사진=부산산학융합원이미지 확대보기
협약체결식 모습. 사진=부산산학융합원
부산산학융합원은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해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와 MOU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의 내용을 보면 양 기관은 산학 협약에 따른 지원 및 교류, 고졸 취업 조기 정착을 위한 협력, 취업 및 학위과정을 연계한 우수기업 공동 발굴 등에 대한 상호협력, 전문인력 양성 및 인재 발굴, 교원 및 학생의 연구 활동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사업의 지역인재 양성 활성화와 함께 관련 산업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부산산학융합원은 지역 내 우수인재 발굴 및 지원을 돕고,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현장실무 전문인재양성 과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내세우고 있다.
길경석 부산산학융합원 원장은 “국가와 지역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여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길 원장은 “우리 지역에서 자라고 교육받은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김성율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교 교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 세계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 인재가 양성되는데 같이 협력하길 바란다”라며 “형식적인 협약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두 기관이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발굴과 두 기관의 긍정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