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산진해경자청, 한미 언론교류로 글로벌 홍보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부산진해경자청, 한미 언론교류로 글로벌 홍보

미국기자단 BJFEZ 방문 모습. 사진=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미지 확대보기
미국기자단 BJFEZ 방문 모습. 사진=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한미 언론교류 기자단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기영, 이하 경자청)을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이뤄진 이번 방문은 한국언론재단과 미국 동서센터(East-West Center)가 주관하는 ‘2024년 한미 언론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CNN, National Journal, NBC News 등 미국 언론인 및 관계자 등 9명이 방문했다.
경자청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9월 19일부터 26일까지 서울, 부산의 산업현장 및 기업체, 기관 등을 방문해 한국의 정치, 경제, 문화, 사회적 이슈들을 살펴보고 이에 대해 취재한다.

이날 기자단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홍보관을 방문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소개 및 주요 현안에 대한 브리핑을 들었다. 이들은 공항과 항만, 철도가 집결된 초대형 트라이포트(Tri-port)의 중심에 위치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독보적인 입지 우수성에 큰 관심을 보였다.
박찬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부장은 “이번 한미 언론교류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우수한 입지와 미래 성장 가능성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세계적인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유치로 이어지도록 힘쓸 것”이라 밝혔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