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광군노인복지관, 어르신 요리교실 운영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영광군노인복지관, 어르신 요리교실 운영

영광군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3월부터 남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기찬 노후를 생활을 돕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매월 「어르신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영광군이미지 확대보기
영광군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3월부터 남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기찬 노후를 생활을 돕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매월 「어르신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영광군
전남 영광군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3월부터 남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기찬 노후를 생활을 돕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매월 '어르신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어르신 요리교실은 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영양사가 직접 수업을 진행하며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 어르신들에게 균형 잡힌 식단과 영양소 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어르신들이 실생활에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법을 실습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노인복지관 관계자는‘요리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쉽게 익히고, 스스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광군노인복지관 경로식당은 매일(공휴일 등 제외)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점심식사를 무료(유료 1000원)로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영양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