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행산업통합감독위-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 건전 이용문화 캠페인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사행산업통합감독위-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 건전 이용문화 캠페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6일 미사리 경정장에서 경정 건전이용문화 조성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경륜경정이미지 확대보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6일 미사리 경정장에서 경정 건전이용문화 조성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경륜경정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6일과 10월 4일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심오택) 합동으로 건전한 경륜·경정 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26일 미사리 경정장 이용자들은 체육공단과 사감위가 손을 맞잡고 시행한 캠페인에서 구매 상한 준수, 중독예방, 불법도박 근절 등을 주제로 한 건전구매 홍보, 건전구매 서약, 건전화 OX 퀴즈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은 희망길벗 중독예방치유센터 상담창구에서 도박문제 자가진단(CPGI)과 도박문제 현장상담을 참여하였고, 불법도박 근절 신고 방법도 안내받았다.

체육공단과 사감위가 합동으로 이번 행사를 시행함으로써 경정 이용자들에게 호응과 만족을 높여주어 건전 이용문화와 관련한 인식 제고에 크게 이바지했다.
이에 따라 체육공단과 사감위는 광명스피돔 경륜 이용자까지 확대하여(10월 4일(금)) 공동 캠페인을 추가로 전개한다. 경륜·경정에 대한 적극적인 건전화 활동을 펼쳐온 체육공단은 사감위 건전화 평가에서 매년 최고등급을 받아왔다.

이들은 건전한 이용문화 정착, 구매 상한과 기초질서 준수, 도박문제로부터 이용자 보호 및 중독자 조기 발굴을 통한 적절한 치유 서비스, 불법사행산업 근절 활동을 지속해서 펼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